'대한민국 동행세일'이란,
중소벤처 기업부에서 진행하는
코로나로 인한 경제 침체 상황에서
전국적인 소비 붐을 조성하기 위한
대규모 세일 행사입니다.
오는 6월 26일부터,
다음달 7월 12일 까지 실시하는 행사로,
전통시장 · 소상공인 · 대형 유통업체 등의
모든 경제 주체가 참여하며,
동네 슈퍼 5천여 곳이 참여한
'착한슈퍼 동행세일'도 함께 동행합니다.
착한슈퍼 동행세일을 진행하는 기간 동안
'착한슈퍼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인증샷이나 단골가게 인증 등,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소비자 1,000명에게 경품
(냉풍기 10명, 치킨 기프티콘 500명)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착한 가격, 착한 소비, 착한 슈퍼 EVENT
우리 동네 착한 슈퍼 찾기와 이벤트 응모는
2020년 06.26(금) ~ 07.12(일)에
결제한 내역을 통해서 응모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착한슈퍼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또한, 코로나 사태를 고려하여,
모바일 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할인행사를 진행하여, 새로운 형태의
소비촉진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에는 모바일 해킹으로 인한 피해로
토스 부정결제, 하나은행 금융정보 해킹,
카드 · 개인정보 유출 등의 사고가 있었습니다만,
사람들이 우려하는 부분에 대해
정세균 국무총리는 금융당국에 취약부분을
보완하도록 지원하라고 당부하였습니다.
비대면 판촉행사는 가치삽시다 플랫폼,
라이브 커머스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할인 행사를 지원합니다.
라이브커머스는 지역별 행사장 내 오픈 스튜디오,
홍보부스, 전통시장 등에서 진행되며
민간 플랫폼을 통해 평균 30%의
할인 판매가 진행됩니다.
G마켓, 쿠팡, 11번가 등의 16개 쇼핑몰에서는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최대 30~40% 할인이 진행되며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최대 87% 할인,
1인 1품목 (100개 한도)의 초특가 타임세일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99개는 99%할인, 99번째 상품 구매자에게
무료로 1개를 추가 증정 한다고 하네요.
위메프, 지마켓 등 현재 이벤트를 진행하는
온라인 쇼핑몰들도 많으니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실 때 참고하세요!!
사진출처 : 대한민국 동행세일
온라인 쇼핑몰 외에
대구 · 서울 등 6개 지역에서 진행되는 현장 행사는
6월 26일 (금) ~ 28일 (일)
부산 벡스코 1전시장 1홀
대구 동대구역 광장
7월 1일 (수) ~ 3일 (금)
서울 숭례문 광장 (특별행사)
7월 3일 (금) ~ 5일 (일)
전주 한옥마을
청주 오창 미래지 테마공원
7월 10일 (금) ~ 12일 (일)
창원 컨벤션 센터
서울 코엑스 동문광장
에서 진행됩니다.
지역별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 판매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현장 판촉행사를 병행하며,
브랜드 페스타, 미니 K-CON 등 지자체 행사와 연계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서울에서는 7월 초, (7월 2일로 추정됩니다)
특별행사를 비대면 방식으로
특별 행사장과 비대면 스튜디오를
이원 생중계로 연결하여 라이브 커머스,
K팝 공연, 국민 참여형 세리모니 등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출처 : 대한민국 동행세일
오프라인 판촉행사로는 전국의 633개 전통시장,
상점가에서 경품 이벤트와 문화공연,
장보기 체험 등 판촉 행사가 개최 될 예정이고,
당일 구매 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최대 4만원까지 페이백 형태로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 된다고 합니다.
제로페이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해
결제금액 환급 이벤트도 개최될 계획이며,
제로페이로 5천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를
결제사별로 환급할 계획이며 인당
최대 5만원을 환급한다고 합니다.
환급 규모는 총 5억원 상당이라고 합니다.
백화점 및 대형마트는 주요 브랜드의
시즌오프 및 특가 할인을 진행하고,
식료품과 농축수산물, 생필품 등의
지역 상생 할인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가전업계는 가전제품 환급사업을
연계하여 추가 할인을 진행하는데,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이 높은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비용의 10%를 30만원 한도 내에서 환급해주는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과 연계하여
추가 할인을 진행합니다.
자동차 업계는 주요 차종 특별 할인
(3~10%, 할인폭은 미정)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행사 참여가 우려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행사장과 참여 업체에 손소독제 비치와
주기적인 소독을 실시하고,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에는 노후화 된 시장을 중심으로
방역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대표 이미지는 나비입니다.
'나의 작은 날개짓(소비) 하나가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우리의 내일을 만든다'
라는 나비효과의 의미를 딴 슬로건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경제와 힘든
사회 분위기 속에서 조금이라도
경기 회복을 위해 힘쓰고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저도 행사에 꼭 참여해서
작은 날개짓을 해보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통해,
지친 사회 경제에 조금이라도
활력이 생기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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